가정선교원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찾기
 | 사이트맵
 
 
 
 
 
직장에서 일하는 배우자를 격려할 수 있는 몇가지 아이디어
 글쓴이 : 가정선교원
 
직장에서 일하는 배우자를 격려할 수 있는 몇가지 아이디어
                                                                                                            -마리 라모에스-

 부부는 작은 격려를 통해서 직장에서 바쁜 시간을 보내는 배우자에게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습니다.  “지친 사람들을 격려하며 떨리는 사람들을 굳게 하라” –이사야 35:3 (NASB역)

 어느 토요일 아침, 옷을 세탁 하려는데, 남편의 바지 뒷주머니에서 잘 접혀진 쪽지를 발견하였습니다. 그것은 제가 남편을 격려하기 위해서 적어준 쪽지였습니다. 남편은 저에게 “그것이 별것 아닌 메모 같겠지만 나에게 정말로 큰 격려가 되었기 때문에 버릴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저는 사랑하는 남편을 격려해주었던 것보다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에게 더 많은 격려를 해주었습니다. 바쁜 학교생활을 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도시락과 간식을 준비할 때 종종 마음이 담긴 메모를 넣어주곤 했었습니다.

 저는 남편이 제가 아이들에게 해주었던 것과 같은 격려를 필요로 하지 않는 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때문에 제가 남편에게 건네주었었던 격려의 메모를 기억조차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아이들을 격려해주었듯이 직장을 다니는 남편 또한 격려가 필요하다는 것을 몇 년전에 겨우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저 또한 격려 받는 것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래의 아이디어 중 몇 개라도 실천해 봄으로 직장 생활하는 당신의 배우자에게 격려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것을 실천해 볼 때 당신 부부가 혹시 주말부부라고 할지라도 늘 함께 있는 것 같은 친밀감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1. 도시락, 지갑, 바지 주머니에 “나는 당신이 000해서 사랑해요” 라고 적은 작은 쪽지를 남겨두십시오.
2. 배우자에게 12가지의 “나는 당신의 000을 사랑해요“라는 내용을 적어보세오.

3. 당신의 배우자에게 당신이 그/그녀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주십시오.
  그리고 배우자의 중요한 직장일에 대해서도 물어보십시오.
4. 사랑한다는 카톡이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십시오.

5. 배우자의 성격이나 특성을 칭찬하는 메시지를 보내십시오.
6. 배우자의 성경책이나, 최근 읽기 시작한 책이 있다면 의미있는 성경구절을 적은 스티커  메모를  붙여 놓으십시오.

7. 배우자의 사무실에 들러서 짧은 데이트를 하시고 사랑과 격려의 엽서를 건네주십시오.
8. 당신의 배우자가 사무실에서 먹을 수 있는 약간의 간식 (과일, 초코렛, 과자, 사탕, 너트, 견과류, 음료수 등)을 준비해 주십시오. 간식 박스 안에 배우자를 격려하는 글을 적은 메모지를 숨겨두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