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선교원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찾기
 | 사이트맵
 
 
 
 
   
하나님의 형상을 반영하기 위하여
 글쓴이 : 가정선교원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 1:27)
 
 테톤 산맥의 제니 호숫가를 찍은 사진을 보았다. 사진을 뒤집어 놓으면 어느 쪽이 실제 산이고 어느 쪽이 호수에 비친 모습인지 알 수 없을 정도였다.
사진을 보면서 결혼을 만드신 하나님의 처음 목적을 생각해 본다. 하나님을 형상으로 비춘다는 것은 그를 반영한다, 그의 영광을 찬미하고 그를 영광스럽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사람의 헌신된 그리스도인 사이에 성공적인 결혼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반드시 알아야 하는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의 실재적인 모델을 제공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을 받았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알 수 없는 사람들이 우리를 보고 하나님께 대해 희미하게나마 알 수 있어야 한다. 사람들은 믿는 부부가 자신들의 약점에도 불구하고 서로 사랑하고 서로에게 헌신을 유지하는 것을 볼 때 더욱 하나님을 알아가게 될 것이다.

그런데 당신이 만일 거울 같은 호수에 돌을 하나 던진다면 그 완벽한 산의 반영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돌을 물위에 던지면 완벽한 산의 반영은 온통 일그러지고 깨지게 된다.

하나님 형상의 반영은 아내나 남편이 죄가 그들의 삶이나 관계에 끼어들도록 내버려두지 않는 것이다. 만약 내버려 둔다면 하나님의 반영은 깨지고 말 것이다. 당신의 결혼생활 가운데에서는 하나님의 형상이 드러나야 한다. 하나님의 형상을 찌그러지게 할 돌, 즉, 죄로부터 결혼을 보호하라.
 
토의해 보라 주변 사람들이 당신의 결혼생활을 볼 때 어떠한 하나님 형상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사람들이 당신의 결혼으로부터 무엇을 배우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