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선교원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찾기
 | 사이트맵
 
 
 
 
   
남자들은 어디 있는가?
 글쓴이 : 가정선교원
 
제목:남자들은 어디 있는가?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같이 사람이 그의 친구의 얼굴을 빛나게 하느니라 (잠언 27:17)

소년이 성장함에 따라서 그는 그에게 관심을 가져줄 한 남자를 필요로 한다. 그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그를 가르치고 그를 칭찬하고 그를 격려하는 한 남자를 말이다. 만일 아버지 안에서 그를 찾지 못한다면 그 소년은 그가 존경할 수 있는 다른 남자 즉, 멘토를 필요로 한다.
 
당신의 아들들이나 이웃의 아들들은 경건한 남자를 필요로 한다. 그들의 얼굴을 빛나게 하여 하나님의 최선의 사람이 되게 하는 즉, 그들에게 본이 되고 그들에게 의에 이르는 길을 보여줄 그런 남자를 필요로 한다. 당신이 당신의 이웃 아이들에게 경건한 사람이나 경건한 아버지가 될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경건한 멘토는 어떤 사람인가? 그는 자기 교만에 빠지지 않는 사람이다. 이기심에 따라 행동하지 않는 사람이다. 이기적인 자기에게 굴복하지 않는다. 자녀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삶을 살아간다. 비젼과 꿈을 심어주며 그리스도의 섬김으로 섬기고 바르게 인도하는 사람이다.
그는 다음 세대의 지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말할 줄 안다. 그는 집안에 돌아와서도 수동적이지않는다. 적극적으로 집안일에 참여한다. 영적인 지도자가 된다. 집에서 솔선수범함으로 모범을 보일 뿐 만 아니라 자녀에게 가르친다.

소년들은 야구경기의 코치나, 보이 스카웃 지도자, 큰형, 그리고 학교교사가 될 그리스도인 남성을 필요로 한다. 그들의 사랑과 지혜와 기술과 시간을 나눌 남성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멘토는 자녀의 숙제와 세탁과 자녀를 위한 목욕과 식료품과 잡화 쇼핑을 돕기 위해 시간을 내야 한다. 자녀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태권도나 피아노 연습을 위해 차로 데려다 주며 축구경기에 응원해 줄 시간을 내야 한다.

당신의 아들이나 딸이 아버지로서 당신에 대해 무엇을 가장 뚜렸하게 기억하겠는가? 당신이 준 선물일까? 장난감과 장신구일까? 그렇지 않으면 아들이나 딸과 친구처럼, 섬기는 지도자로 친밀하게 함께했던 삶일까?

토론해 보라: 당신이 아버지를 생각할 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 당신의 가족과 당신이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다른 아이들과 연관되었던 일을 평가해 보라. 이 주간에 좀 더 좋은 멘토가 되도록 한가지 목표를 설정해 보라.

기도하라: 하나님께서 힘을 주셔서 당신의 일이나 취미보다 가정에 우선순위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기도하라.